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캐논 셀피 cp1300 내돈내산 포토프린터 후기

by 𝄂𝄀𝄁𝄃𝄂𝄂𝄃𝄃𝄃𝄂𝄂𝄀𝄁 2020. 11. 2.

포토프린터 캐논 셀피 cp1300 사용 후기 및 출력 영상

 

 

사진 출력을 인터넷으로만 하다가 집에서 바로바로 출력을 하고 싶은 마음에 캐논 셀피 cp1300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포토프린터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이고 사이즈도 미니 해요.

 

캐논 셀피 가격

네이버에 검색해보니까 현재 최저가는 109300원이네요.

저는 산지 2년 정도 된 것 같은데 얼마에 산지는 기억이 가물가물..

 

 

캐논 셀피 cp1300 구매 후기

캐논 셀피 실물이에요.

블랙, 화이트, 핑크가 있는데 저는 핑크로 샀어요.

화이트나 블랙은 너무 아는 색이라^^;; 뭔가 컬러 있는 걸로 사고 싶었거든요.

 

 

핑크라서 약간 장난감 같은 느낌도 없잖아 있지만 귀여우니까 만족~

사진 출력을 하려면 포토프린터와 사진 출력용지를 담아서 끼우는 케이스랑 요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케이스 안에 사진용지를 넣고 프린터 본체에 끼워주면 됩니다.

사진용지 사이즈는 다양하게 인터넷에서 구매를 할 수 있어요.

 

 

요 부분을 쏙 넣어서 끼워주면 되어요.

 

 

측면 모습

 

 

 

셀피에는 요렇게 세울 수 있는 액정화면이 있어요.

여기서 와이파이나 여러 가지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증명사진 인쇄 옵션도 있습니다.

메모리카드나 핸드폰의 이미지를 바로 인쇄할 수 있어요.

 

 

 

사진 출력의 레이아웃도 설정할 수 있어요.

 

 

여러가지 레이아웃을 고를 수 있는데 저는 핸드폰 앱으로 편집하고 출력하는 것이 편해서 이 옵션은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아요.

 

 

인쇄 설정값에서 표면의 마무리와 테두리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자료조사 사진을 인쇄했는데 사진 중간에 줄이 생기는 참사가....

 

 

다행히 다음번엔 제대로 출력이 되었어요.

한참 출력을 안 하다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가끔 이렇게 인쇄물이 만족스럽지 않을 때가 있긴 하더라고요.

 

캐논 셀피 cp1300 사진 출력 영상입니다.

 

앞뒤로 왔다 갔다 하면서 한 컬러씩 얹혀서 출력되는 형식입니다.

출력할 때 소음은 약간 있어요.

저는 주로 핸드폰에서 셀피 어플을 이용해서 출력을 하고 있어요. 편집해서 핸드폰에서 바로 출력하는 이 방법이 제일 편한 듯합니다.

 

캐논 셀피 cp1300 포토프린터 품질

아까처럼 출력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 아니면 사진의 품질은 가격 대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문 사진 출력 업체에서 뽑은 사진과 비교했을 때는 품질에 분명한 차이가 있긴 합니다.

아래 사진은 인터넷 사진을 출력한 것이어서 조금 해상도가 떨어지네요.

 

 

위 두장은 제대로 뽑힌 출력물이고 아래는 불량사진 하나..

가끔 이렇게 원치않는 상태의 출력물을 보여줘서 용지를 버리게 하기도 하는데  이게 지속적인 문제는 아니고 어쩌다 가끔 한번 있는 일인 것 같아요. 오래 안쓰다 출력해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반 프린터도 오래 안쓰다 출력하면 제대로 안되는 것처럼요.

 

품질이 중요한 사진은 전문 출력업체에 맡길것을 추천하고요 이런 보급형 포토프린터는 즉석에서 바로바로 뽑아보는 재미로 사용하면 될 것같습니다.

그런 용도로는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어요.

사실 용지값 생각하면 맡기는 게 싸요.. 그렇지만 시간이 걸리고 번거로우니까 집에다 두고 사용하는 편리한 포토프린터를 애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있는 집은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포토프린터 캐논 셀피 cp1300 사용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