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깐깐한 news

당겨진 화이자, 모더나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간격 확인하세요

by 𝄂𝄀𝄁𝄃𝄂𝄂𝄃𝄃𝄃𝄂𝄂𝄀𝄁 2021. 9. 29.

백신 수급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화이자와 모더나의 2차 접종 기간이 6주까지 길어졌었는데요, 다시 원래 기간인 3주(화이자)와 4주(모더나)로 변경되었습니다. 

1차 접종을 하고 나서 3주와 4주가 경과되었다면 잔여백신을 예약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기존의 2차 접종 예약일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일, 5주 뒤로 일괄 변경

 

기존의 2차 접종일은 6주 후로 안내가 이미 나갔지만 현재는 1주일가량 앞당겨진 날짜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따로 안내 문자가 올 줄 알았는데 아직 아무런 안내도 오지 않아서 직접 어플을 통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관리하는 COOV 어플을 설치하면 내 백신 접종 예약일 확인과 취소,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등을 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세요.

COOV를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변경된 내 2차 백신 접종일 확인하기

 

 

질병관리청 COOV 앱을 설치 후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후 보이는 화면입니다.

상단에 보면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가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여기서 발급받아서 쓰시면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부분을 옆으로 밀면 '예방접종 예약 서비스'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예방접종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내가 접종한 예방접종 내역과 다음번 예약날짜까지 보입니다.

저는 1차를 9월 13일에 접종했고 2차 예약일은 10월 18일로 뜨네요.

기존에 안내문자에는 6주 뒤인 10월 25일로 되있었는데 18일로 한 주 당겨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세 모든 예약자들의 2차 백신 예약일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2차 백신 접종 취소하기

 

2차 접종일 예약을 취소하고 싶다면 '예약 상세조회/취소하기'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하단의 '예약취소'를 누르면 2차 예약이 취소가 됩니다.

하지만 굳이 예약을 취소하지 않더라도 잔여백신을 예약하면 자동 취소되는 것으로 시스템이 바뀌었다고 하니 이 부분은 생략해도 됩니다.

 

이렇게 2차 백신 접종 예약날짜가 5주 간격으로 자동 변경되었지만 아직 안내문자는 받지 못했네요. 저는 아직 시간이 좀 남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예약일에 여유가 없는 분들은 좀 혼란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안내문자를 받기전에 변경된 코로나19백신 2차 예약일을 알고 싶다면 이렇게 COOV 어플에서 확인해보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차 백신 접종일 당겨 맞을까 그대로 맞을까

 

백신 수급이 안정화되면서 화이자는 3주, 모더나는 4주가 경과하면 2차 백신을 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5주 간격으로 된 자동 예약일보다 먼저 접종을 하고 싶기때문에 다음주부터 잔여백신 예약을 노려보려고 합니다.

 

2차 접종 후기가 너무 무섭기 때문에 그냥 늦게 맞을까 생각도 했지만 이왕 맞을 거 굳이 기다렸다 맞는게 더 힘들것 같아서 3주 뒤인 다음주 중으로 맞으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2차 접종은 그냥 기존 예약일에 맞는게 나을까요 좀 당겨 맞는 편이 나을까요

 

미국 질병관리청에서는 화이자와 모더나 모두 최대 6주를 넘기지 말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뒤에 맞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최대 6주 이내라는 얘기고 추천하는 것은 3주 뒤이므로 굳이 5주 뒤로 예약된 날짜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스케줄에 여유가 없으신 분이라면 무리해서 날짜를 당기는 것보다는 기존 예약일인 5주 정도까지는 텀을 둬도 큰 무리는 없을 듯 싶습니다.

 

모더나의 경우에는 최대 6주 이내 접종이고 4주 간격이 추천됩니다.

두 백신 모두 1차와 2차의 간격이 6주까지 가능하다는 것이고 추천되는 간격은 3주와 4주입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원래의 간격대로 당겨서 맞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2차 백신 접종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예약은 네이버 지도 앱이나 카카오톡 앱을 이용해서 주변 병원의 잔여백신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 뷰탭 - 잔여백신

▶ 네이버 지도 앱 - 상단 '잔여백신' 선택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장기적 효과 비교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장기적 효과 비교

코로나 백신의 효과에 대한 각종 연구가 활발해지는 가운데 장기적인 효과나 변이 바이러스 효과에 대한 궁금증도 커져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한번 맞는다고 영원히 바이러스로부터 안

123news.tistory.com

소아 청소년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이익이 크지 않은 이유

 

소아 청소년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이익이 크지 않은 이유

코로나 백신의 접종이 한창인 가운데 10대 소아 청소년들의 접종 예정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교육 당국에서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12~17세) 소아, 청소년의 코로나 바이

123news.tistory.com

 

댓글